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서 개봉한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 코로나 이전의 흥행 속도를 보여주며 600만명 고지를 넘으려고 하고 있다. (22/1/2 기준) 아마도 주말이 지나면 600만명은 훌쩍 넘길 것으로 보이며, 1월 설날 전까지 흥행을 이어간다면 800만명도 무리는 없어 보인다.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의 쿠키영상은 2개. 마지막은 사실상 스트레인저 예고편에 가깝다. 예고편을 보고 싶다면 엔딩크레딧을 끝까지 기다리면 되고, 어떤 느낌인지 미리 보고 싶다면 마지막 엔딩 크레딧까지 보면 된다.
IMDB 평점도 매우 높은데, 꽤 잘만든 수작이라고 볼 수 있다. 시리즈로 나온 영화들은 많다. 아주 영리하게 그 시리즈의 마무리를 한 영화는 내가 알기론 별로 없다. 스파이더맨 노웨이홈 피하인드 혹은 뒷이야기들을 정리해봤다.
- 노웨이 홈 (2021)은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2019) 사건 직후에 진행 됩니다. 2024년 여름-겨울에 일어난다는 의미입니다.
- 오리지널 스파이더맨 영화에서와 같이, 윌렘 데포 는 노먼 오스본과 그의 진짜 치아가 그린 고블린 페르소나를 위해 보여 졌을 때 다시 한번 인공 치아를 착용했습니다.
- 톰 홀랜드 는 영화 < 언차티드> (2022)를 마친 지 이틀 만에 영화 촬영을 시작 했지만, 먼저 <노 웨이 홈>이 개봉했다.
- 닥터 스트레인지는 피터에게 그가 마법을 6번 조작했다고 말하지만 피터는 5번만 했다고 말합니다(MJ, Ned, May 아줌마, Happy를 언급한 다음 '기본적으로 이전에 그의 신원을 알았던 모든 사람'을 언급하여 그가 누구인지 여전히 알고 있음). 스트레인지가 6번이나 바꿨다고 한 이유는 피터 파커 자신도 자신의 정체성을 기억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 Willem Dafoe 는 녹색 안면 마스크를 착용하고 시사회에 갔다.
- 베네딕트 컴버배치(Benedict Cumberbatch) 는 최종 제품으로 자신을 놀라게 하기 위해 전체 대본을 읽지 않았다고 인정했습니다.
- Tom Holland 는 Sony와 Disney 간의 재협상을 강요하여 이 영화가 취소되지 않도록 도왔습니다. 뉴딜 조건으로 맨: 노웨이 (2021)는 아직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내에서 열리는 것이 아니라, 스파이더맨은 소니의 자체 스파이더 뿐만 아니라 미래 MCU 영화에도 등장할 수 있다. -맨 프랜차이즈.
- 이것은 Iron Man 3부(Iron Man (2008), Iron Man 2 (2010) 및 Iron Man Three (2013)), Avengers: Endgame (2019) 및 Spider-Man 이후로 Jon Favreau 가 MCU에 참여하는 7번째입니다 . 영화( 스파이더맨: 홈커밍 (2017),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2019), 노 웨이 홈 (2021)).
- 각본가 크리스 맥키나와 에릭 서머스에 의하면 토비 맥과이어와 앤드류 가필드는 이번 영화의 각본이 최종 완성되기도 전에 2020년 12월에 출연 계약에 흔쾌히 싸인했다고 보도하며 그들은 각본을 보지도 않고 아이디어만 듣고 좋아했고 제작진들을 믿고 계약에 서명했다고 언급했다.# 원래는 커스틴 던스트, 엠마 스톤 및 샐리 필드(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시리즈 메이 숙모)도 초기 각본에는 있었다.# 또, 자유의 여신상 전투에 베놈이 등장하는 내용이 논의되었다고 한다.
- Happy의 콘도에 있는 로봇 팔은 실제로 DUM-E로, Tony Stark의 '도우미' 팔의 반쪽(다른 쪽은 'U'임)입니다.
- 첫 번째 예고편은 첫 24시간 동안 전 세계에서 3억 5550만 조회수를 기록한 가장 많이 본 예고편이 되었으며, 이는 2억 8900만 조회수를 기록한 이전 기록 보유자 어벤져스: 엔드게임 (2019)을 넘어섰습니다.
- MJ는 Peter Pan Donut & Pastry Shop이라는 레스토랑에서 일합니다. 영화의 오프닝과 클로징에 등장한다. 이것은 뉴욕 브루킨에 있는 실제 장소입니다. 그러나 영화가 조지아에서 촬영되다 보니 제작진이 실제 현장을 방문하여 촬영한 후 촬영용 복제물을 제작했습니다. 실제 피터팬의 실제 스태프는 그들이 이제 MCU의 일부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 윌렘 데포 가 노먼 오스본/그린 고블린을 연기 한 것은 샘 레이미 3부작(2002~2007)에 이어 네 번째다 . 스파이더맨 2 (2004)와 스파이더맨 3 (2007) 에서 그의 모습은 카메오에 불과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