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 대하여

캠퍼스 안의 영화관 : KU시네마트랩

zeroseok 2016. 3. 8. 00:24

이번에는 KU시네마트랩에 대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KU시네마트랩은 캠퍼스 안의 영화관입니다.

캠퍼스 안에 영화관이 있는 것이죠.

KU라고 불리는 곳은 두 곳이 있는데, 고려대와 건국대입니다.

고려대는 시네마트랩이라 불리고 건국대는 시네마테크라고 불립니다.

둘다 앞에 이니셔을 따서 KU가 앞에 붙습니다.

이곳은 상업영화를 주로 상영하는 곳이 아니라

독립영화를 상영하는 곳입니다.


공식 사이트와 카페 링크입니다.

KU 시네마트랩 공식사이트

KU 시네마트랩 네이버 카페



매주 사이트나 카페에서 새로 영화 상영시간표가 업데이트가 되니

보고 싶은 영화가 멀티플렉스에서 개봉을 안한다면

꾸준히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공식 사이트에 가면 E-mail 및 핸드폰으로 뉴스레터를 받는 것이 있네요!

여기에 정보를 입력하면 아마 주기적으로 이벤트나 기획전을 소개해줄 것입니다.

저도 공식 사이트 들어가서 뉴스레터 받기를 신청하였네요.



이 곳 영화관은 상영은 정시에 시작합니다. 그리고 반입 음식은 오직 생수만 가능하며

생수는 직접 티켓카운터에서 1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려대 학생이나 대학원생 혹은 교직원은 할인이 가능합니다.

평일에는 6,000원이고(일반 영화 기준) 주말에는 7,000원 입니다.



첫 영화관 느낌은 강의실을 개조? 한 느낌이네요. 멀티플렉스 영화관처럼 좌석이 엄청 편하거나

넓은 곳은 아닙니다. 상영관도 하나이구요.

하지만 이게 독립영화관으로서 중요한 요소는 절대 아니죠. 

그리고 멀티플렉스에 비해서 상영시설이 절대로 안좋은 것이 아니라는 것이 사이트에 나와있습니다.

꽤 괜찮은 품질의 영사기기를 보유하고 있네요.

필름 영사기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영화관에서 볼 수 없는 영화를 상영해주기 때문에 이런 영화관이 존속하는 것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저번 주말에 가서 '사울의 아들'을 보고 왔는데 35mm 필름으로 촬영을 하였다는데

저 필름영사기로 상영을 했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저는 아주 가깝기 때문에 시간이 되면 틈틈히 갈 예정입니다.

이 글을 보시고 보고 싶은 독립영화를 감상하러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